인터넷 속도 측정 해 주는 곳

Posted at 2007. 11. 4. 12:43// Posted in 이런저런 이야기



참으로 인터넷에는 정말 많은 정보들이 있다.
놀랍다.

이러한 네트웍을 잘 이용하는 시대에서 정말 새로운 패러다임이 형성될 것 같다.
집단 지성이 좋은 예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여러 사람이서 지식 검색만 잘 해도 놀라운 결과물이 나올 것 이다.



뉴질랜드 인터넷 속도 :: 2007/03/15 17:33

전세계 전용선 즉 브로드밴드 인터넷 속도를 체크해 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도메인 주소가 Speedtest.Net (새 창으로 열기) 인데, 인상저긴 부분이 세계 지도에서 부터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으로 지도가 클로즈업되고, 바로 download와 upload 속도 체크를 해준다는 것이다.

내가 살고 있는 뉴질랜드 오클랜드라는 도시는 다운로드 속도가 3853kb/s 가 나온다. 아직은 뉴질랜드 인터넷 속도가 그리 좋지 못하기 때문에 이정도 겠지만, 조만간 텔레콤에서 시행하려고 하는 ADSL2+가 시행되면 속도가 지금보다 못해도 다섯배는 오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기에, 기대해 봄직하다. 물론, 한국의 광케이블 속도를 따라갈 수는 없겠지만, 내가 쓰는 인터넷 속도만으로도 사실, 한국의 동영상을 보기에는 그리 무리가 없다. 단지 항상 일정한 속도가 나와주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아쉬움이 있긴 하다.

뉴질랜드 자체에서도 속도체크를 해주는 곳이 있다. 사이트 이름은 New Zealand DSL (새 창으로 열기) 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