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블로그 목표

Posted at 2009. 1. 1. 21:31// Posted in 업무를 스마트하게
ㅁ 목 표
  . 나와 유사한 업무를 가진 5명 이상의 사람이랑 정보를 공유하고 오프라인 모임도 가진다.
  . 나와 동일하게 좀 더 세상을 평등하게 만들고 싶은 사람들과 함께 의미있는 행동을 시작한다.
  . 내가 업무하면서 반드시 참조하는 필수 동반자

직장 생활하면서 많이 느꼈는데 세상에 정보는 참 많은데 정작 내가 필요로 하는 지식은 참 찾기 힘들었다. 나와 비슷한 업무를 하는 사람들이 많은게 분명하니 그분들과 카페 같이 동호회라도
같이 활동하면서 유사한 경험을 공유하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은데, 난 업무 관련해서는 그 흔하다는 동호회 하나도 찾은게 없다.

그리고 나도 이제 직장 생활이 5년이 넘어간다. 그런데 신입 사원 때 겪었던 어려움을
지금도 계속 느끼고 있다. 그 때 제대로 정리만 했어도 지금쯤 많이 도움이 되었을 건데 난 여전히 삽집의 연속이다. 정리 안 하고 단지 쌓여만 가고 있는 내 컴퓨터의 파일들을 정리만 했어도라는 후회가 많이 든다.


그래서 이제 블로그를 하려 한다.

그동안 네이버 지식 검색 등을 하면서 많은 파워블로그들에게 도움을 많이 얻었다. 그들의 놀라운 지식은 정말 감탄의 연속이다. 나도 같은 직장인이고 같이 프로가 되고 싶은 사람인데 그들의 내공 앞에서는 한 없이 작아지곤 한다. 그리고 대학교 동아리 생활하면서 배운 생각이 비슷한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의 즐거움을 잘 알기에 인터넷에서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는 즐거움도 느끼고 싶다.

나의 블로그로 나도 다른이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 솔직히는 나 스스로에게 도움이 되고 싶은 게 훨씬 많겠지만. 아무쪼록 난 내가 활동하는 동아리 게시판에 내가 쓴 몇년 전 글들을 보며 느끼는 귀엽고 창피한 경험들을 이 블로그를 통해서도 많이 느끼면 성공한 것 으로 생각하고 애정으로 관리해야지.. 


//